캘빈 김(Calvin Kim) – 비트코인 개발자 장학금 연장

BitMEX는 캘빈 김(Calvin Kim)에게 2022년 6월까지 1년 간 10만 달러의 개발자 장학금 수여를 연장한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쁩니다. 또한, 미국인권재단(the Human Rights Foundation)과의 협력으로 미화 5만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일시금으로 추가 수여하게 되었다는 점을 기쁜 마음으로 알려드립니다. 이로써 캘빈의 올해 총 장학금은 미화 15만 달러가 되었습니다.

BitMEX의 최고경영자(CEO) 알렉스 홉트너(Alex Höptner)는 다음과 같이 전했습니다.

캘빈에게 금전적 지원을 1년 더 연장하게 되어 기쁩니다. 특히나 비트코인 개발에 있어 지리적인 다양성이 중요한 만큼 캘빈과 같이 한국인 개발자를 후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나아가 미국인권재단과 같은 조직과 함께 일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캘빈에게 수여되는 장학금의 다양성을 확실히 함으로써 더 나은 재정 안정성을 부여하고 소프트웨어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되었습니다. 장학금 갱신은 오픈 소스 비트코인 개발에 대한 BitMEX의 장기적인 약속을 반영합니다.

미국인권재단의 최고전략책임자(CSO) 알렉스 글래드스타인(Alex Gladstein)은 다음과 같이 전했습니다.

미국인권재단을 대표하여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을 위한 보다 유용하고 탄력적인 자유의 도구로서 비트코인이 활용될 수 있도록 돕는 캘빈을 후원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본 재단은 기술을 통해 한반도의 인권을 증진하고자 오랜 시간 노력해왔으며, 본 장학 제도를 통해 캘빈의 업적을 후원하는 기회를 얻게 되어 영광입니다. 그의 업적이 다른 지역에서도 비트코인을 활용하고 자유 오픈 소스 자금을 더욱 많은 곳에 배포하는 데에 영향력을 주기를 희망합니다.

장학금에 대한 캘빈의 소감은 아래와 같습니다.

BitMEX가 지난 한 해 동안 제공한 금전적인 지원에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금전적으로 안정된 덕분에 Utreexo 프로젝트 연구 개발에 더 많은 집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작년에 전 Utreexo 비트코인 풀 노드 프로토타입에 집중하였으며, 단순한 연구 프로젝트에서 보다 현실에 가깝게 프로젝트를 발전시켰습니다. 올해 BitMEX와 미국인권재단의 금전적 도움을 바탕으로 작년부터 진행해오던 프로젝트를 이어나가고, Utreexo 프로젝트를 사용자가 직접 다운로드 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Utreexo 프로젝트에 앞으로 다가올 개발 사항들에 대해 매우 기대되고, 저는 이 프로젝트가 비트코인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금전적인 고민 없이 Utreexo 프로젝트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미국인권재단과 BitMEX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