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사용자를 위한 신규 Stop 주문 기능 소개: 표시 내 현재가 (Last Within Mark)

당사는 8월 28일 한국 시간 기준 오후 1시(04:00:00 UTC)에 API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주문 기능을 출시합니다. 표시 내 현재가는 역지정 시장가(Stop Market) 주문 및 손실 지정가 (Stop Limit) 주문에 적용 가능합니다. API 사용자는 현 시점부로 테스트넷에서 해당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표시 내 현재가 기능은 변동성이 높고, 극단적인 시장 상황에서 발동되는 Stop 주문 수량을 줄이기 위한 것입니다.

해당 기능은 API 사용자용으로 먼저 도입되었으며, 추후 거래 웹페이지에서도 활용 가능하도록 적용하여 모든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당사는 해당 추가 기능 도입을 통해, 사용자가 효과적인 거래 전략을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안전하고 안정적인 거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써, 해당 기능에 대한 안내와 함께 사용자가 극단적인 시장 조건 하에서 위험을 관리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새로운 표시 내 현재가 기능은 무엇인가요?

이 새로운 기능은 역지정 시장가 주문 및 손실 지정가 주문에 추가적인 조건을 부여합니다. 표시 내 현재가 기능을 사용하는 주문은 매수 주문의 경우, 현재가에서 표시 가격을 차감한 값이 5% 이하(매도 주문의 경우, -5% 이상인 경우)이고, Stop 주문의 Stop 가격에 도달해야 호가창에 제출됩니다. 그러나 제출된 해당 시장가 주문 또는 지정가 주문이 Stop 주문이 발동되는 즉시 체결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더불어, 주문이 발동된 후에는 Stop 가격과 표시 내 현재가를 더 이상 모니터링하지 않습니다.

본 신규 기능을 도입한 후에도 사용자는 기존의 Stop 주문 유형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문에 표시 내 현재가 기능을 사용하기로 선택한 경우, 해당 주문의 경우 발동 가격 기준 설정으로는 현재가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역지정 시장가 매도 주문 / 손실 지정가 매도 주문에서 표시 내 현재가 기능을 활성화하면, 주문은 다음 두 가지 경우에 호가창에 제출됩니다:

  • 현재가 <= Stop 가격
  • 현재가 >= 표시가격 * (1 – 5%)

역지정 시장가 매수 주문 / 손실 지정가 매수 주문에서 표시 내 현재가 기능을 활성화하면, 주문은 다음 두 가지 경우에 호가창에 제출됩니다:

  • 현재가 >= Stop 가격
  • 현재가 <= 표시가격 * (1 + 5%)

거래자들은 왜 표시 내 현재가를 사용해야 하나요?

새롭게 선보이는 표시 내 현재가 기능은 Stop 주문 발동 시 호가창에 제출되기 전에 현재가와 표시가격 간의 가격 차이를 확인합니다. 

또한 표시 내 현재가는 극단적인 시장 조건 하에서 현재가와 표시 가격의 급격한 격차로 인해 발동되는 Stop 주문의 발생을 줄이고자 합니다. 따라서, 해당 기능은 시장 유동성이 급변하는 경우에 보호망 역할을 합니다.

새로운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본 신규 기능은 execInst에 추가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정하지 않은 경우 OFF로 설정되어 있어, 해당 기능을 사용할  API 사용자는 execInstLastWithinMark를 추가 입력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해당 기능은 Stop 주문 execInstLastPrice를 지정한 경우에만 적용 가능합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API explorer 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가 있으시면 당사 지원팀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