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로빈슨 (Marc Robinson), BitMEX 수탁 총괄로 임명

BitMEX의 고위직으로서 마크 로빈슨 (Mark Robinson)을 수탁(Custody) 총괄로 임명하였다는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신규 인사 영입에 이어, 마크 총괄의 임명은 당사의 ‘파생상품을 넘어선‘ 혁신 전략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크 총괄은 일본의 전통 금융 서비스 회사에서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20년 이상의 경력과 함께 BitMEX에 합류합니다. 그는 IT 부서에서 처음 커리어를 시작해 Lehman Brothers, Nomura, JP Morgan에서 전자 거래를 진행하는 ‘프론트 오피스’로 옮겨갔습니다.

알렉스 홉트너(Alex Höptner) 100x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마크 총괄은 당사 혁신의 순간에 또 다른 주요 인사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전통 금융 서비스에 대한 그의 배경과 디지털 자산에 대한 경험, 특히 수탁에 대한 지식은 당사 성장 전략의 큰 계획 중 하나를 수행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완벽한 조합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2014년 마크 총괄은 금융 서비스 경력 이후 실리콘 밸리에 기반을 둔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인 TreatSTOP에서 아태 지역 및 중동 지역 사업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금융 대기업인 SBI Holdings의 자회사인 SBI Japannext의 경영진을 역임하였습니다. 경영진으로서의 성공은 일본의 가상 화폐 거래소를 구축하고 SBI Digital Asset Holdings를 설립하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최고운영책임자(COO)로서 그는 수탁, 프라임 브로커리지, 거래소 생태계 조성 및 토큰화를 통한 자산 서비스 구축을 담당하였습니다. 더불어 Börse Stuttgart 및 Sygnum Bank와 같은 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와 전략적 합작 투자를 담당하는 SBI Digital Asset Holdings 투자 사업을 이끈 바 있습니다.

마크 총괄은 다음과 같이 소감을 전했습니다. “BitMEX는 혁신을 위한 흥미로운 시점에 있으며, 알렉스 홉트너 휘하의 유능한 팀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수탁은 ‘파생상품을 넘어선’ 생태계 조성에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디지털 자산 환경은 개인 고객 뿐만 아니라 기업 고객 모두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규제 아래 완전히 허가된 수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계적 수준의 보안에 대한 BitMEX의 명성을 바탕으로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자금에 대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독립형 수탁 서비스를 구축해나가고 싶습니다.”

당사의 ‘파생상품을 넘어선’ 전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