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오버로드 헌정시 (…저레이턴시)

BitMEX 기술팀에서 암호화폐 트위터에 의존해서 플랫폼 개발 작업의 우선 순위를 정하지는 않습니다만, 매번 새로운 소식을 전할 때 마다 받는 ‘BitMEX 주문 제출 오류’ 짤을 외면할 순 없었습니다.

혁신적이고 성공적인 상품을 처음으로 시장에 내놓을 때엔 기술적인 단점이 동반되기 마련입니다. 비행기가 날고 있는 중에 수리를 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것 처럼 말입니다. 당사는 서버 과부하 (오버로드)에 대한 비판을 업계 내에서 가장 먼저 발빠르게 수용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수년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어제와 같이 최근 BitMEX에서 기록적인 거래량 속에서도 서버 과부하가 없고 지속적으로 빠른 응답 대기 처리 시간을 유지한 날들이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패턴으로 나타나고 있다는 점은 저희에게 훌륭한 동기 부여로 다가왔습니다. 최근 몇 개월 간의 대대적인 플랫폼 업그레이드를 통해 처리 가능 용량, 성능, 응답 대기 처리 시간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는 어제 업계 전반에서 기술적 어려움을 겪은 것과 상반된 모습입니다.

텅 빈 차트가 시각적으로 훌륭해보이지는 않을지라도, 이 차트가 어떤 의미를 갖는 지 아시는 분들께는 아주 평온하게 와닿는 차트입니다.

위 차트는 매일 처리되는 총 거래 요청 대비 응답 대기 지연이 있던 거래 요청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이는 역사상 가장 거래가 활발했던 기간에도, 한 달이 넘는 기간 동안 지연 0%를 유지했으며, 이는 사용자가 언제든지 안심하고 거래 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시장이 매우 불안정할 때도 BitMEX 사용자는 점점 더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곧 대단한 암호화폐 트위터 밈 공장의 ‘주문 제출 오류’ 움짤도 역사 속으로 던져버려야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