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x 그룹 최고준법감시책임자(CCO)로 말콤 라이트(Malcom Wright) 영입

비트멕스는 말콤 라이트(Malcolm Wright)를 100x 그룹의 최고준법감시책임자(CCO)로 영입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쁩니다. 100x 그룹은 HDR 글로벌 트레이딩 리미티드(HDR Global Trading Limited)의 모회사이자 비트멕스 플랫폼의 소유사이며 운영사입니다.

라이트 CCO는 비비안 쿠 임시 CEO 겸 COO의 직속으로 100x 그룹의 글로벌 사업에 대한 준법감시 업무를 이끌 예정입니다. 비트멕스가 사용자 인증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준법감시 업무를 강화해 나감에 따라 라이트 CCO 영입은 매우 중요한 마일스톤이나 다름없습니다.

말콤 라이트 CCO는 준법감시와 자금세탁방지(AML) 관련 방대한 경력을 갖춘 전문가로, 특히 국제자금세탁방지지구(FATF)가 권고하는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자(VASP)을 포함한 관련 주제로 다수의 국제 행사에 연사로 초청된 바 있습니다. 또한, 여러 국제 위원회의 일원으로 참여하면서, 현재 가상 자산 산업의 국제 표준 및 모범 사례 수립을 주도하는 산업 선도 기구인 글로벌 디지털 파이낸스(Global Digital Finance)의 자문위원회 및 AML 워킹 그룹 의장을 겸직하고 있습니다.

말콤 라이트 CCO는 이번 100x 그룹 합류에 대하여 “준법감시 업무는 타협할 수 없는 것으로, 거래소들이 규제당국과 기관 투자자들 모두에게 지지를 받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100x 그룹이 비트멕스 플랫폼을 통해, 규제 당국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모두에게 안전한 디지털 시장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합니다. 제 리더십과 전문성을 적극 활용해 규제하에 빠르게 발전하는 산업에 기여하겠습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