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멕스의 탄소 중립에 대한 약속


최근 암호화폐와 에너지 소비와의 상관 관계에 대한 내용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당사가 이에 대한 답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나, 어떤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활동들을 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낍니다. 해당 사안과 관련하여 산출 작업을 진행한 SBF(샘 뱅크먼 프라이드)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를 따라한다는 것에서 오는 부끄러움보다는 좋은 행보에 힘을 보탤 수 있다는 점에서 기쁜 마음으로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금일, 당사가 비트멕스가 탄소 중립에 기여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했다는 점을 알리게 되어 기쁩니다. 당사가 즉각적으로 도입할 내용은 고객이 지불하는 블록체인 수수료 $1당 최소 $0.0026을 기부함으로써 플랫폼에서의 출금을 통해 발생하는 탄소 배출을 상쇄하는 것입니다. 당사는 현재 이에 가장 효과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하기 위해 파트너를 물색하고 있으며, 향후 기부금과 기부 대상에 대한 세부 정보를 게시할 예정입니다.

탄소 배출 상쇄는 암호화폐의 환경 발자국과 관련된 우려에 대한 유일한 해답은 아니겠지만, 좋은 출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암호화폐가 세상에 큰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라 믿는 것과 별개로, 해당 이슈와 관련하여 업계의 모든 구성원들은 이러한 긍정적 시도들을 통해 함께 힘을 모아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당사는 본 사안과 관한한 최선을 다해 기여할 예정이며, 업계 내 여타 기관들도 이에 많은 동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