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반드시 취할 것입니다

재산을 모으는 것은 쉬울 수 있지만, 다음 세대를 위한 효과적인 보안 정책을 마련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오래 전부터 부유한 가정에서는 토지와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그들만의 사적인 군대 (상비군)를 동원하기도 했습니다. 만약, 당신의 재산을 지키고자 할 때 군대와 같이 강력한 군사력을 동원할 수 없다면 결국 당신은 당신의 재산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기회주의적인 그 누군가에게 모든 재산을 빼앗기게 될 것입니다.

문명이 발달함에 따라 국가시대에 접어들게 되었으며, 사회는 중앙집권화된 정부가 재산 소유자들로부터 이익을 취하기 위해서는 법적인 특정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주장은 경제적인 관념 또는 신념으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으며, 정부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일부 엘리트들의 희생을 감안해야 한다는 목표를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부유한 계층에 속하는 재산가들은 직접 상비군을 동원하거나 지휘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재산가들의 재산은 크게 실물과 금융자산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주식과 채권에 대한 소유권은 중앙금고에 의존하게 되며, 이를 통해 특정 개인이 진정한 소유주임을 확인하게 됩니다. 정부는 토지 또는 부동산을 처분하는 것은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재산을 축적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재산을 과시하는 것은 일시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 만약 이러한 행동이 국가행위의제이론에 반하게 될 경우, 그의 은행거래가 중단되며 모든 재산이 법원에 의해 몰수됩니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정부의 부정부패에 대한 척결 운동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왕세자인 모하마드 빈 살만 (MBS: Mohammad Bin Salman)은 국가 경제를 다각화하여, 석유 의존도를 감소시키는 임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정부의 재정을 강화하기 위해 모든 일을 도맡아 해왔으며, 부유층에게 접근하여 자금 조달을 시도했습니다.

MBS 본인의 생활은 절대로 궁핍하거나 빈곤하지 않을 것입니다. 실제로 그는 작년 정부 지출을 대폭 삭감하며, 5억원 달러 상당의 개인용 요트를 마련했습니다.

하룻밤 사이, 국가의 최고 부유 계층에 속하는 몇몇 인원들이 리츠칼튼 호텔로 몰려갔고, “부패” 혐의로 인해 체포되었습니다. 여기에 속한 억만 장자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왕자인 알 왈리드 빈 탈랄 (Alwaleed Bin Talal)이며, 그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투자가임과 동시에 가장 큰 규모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며칠 후, MBS는 선택의 기로에 섰습니다: 개인 자산을 청산하고 70%를 사우디 정부에 지불하거나, 아니면 강제적인 감금 조치를 취하거나. 비록 많은 양의 재산이 해외에 축적되고 있지만, 정부 간의 정보 공유로 인해 MBS는 가장 큰 부분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한편, 비트코인은 재산을 확보하기 위한 또 다른 방안을 제시합니다. 비트코인 소유자들은 변덕스러운 정부의 방침을 믿기 보다는, 수익성이 뛰어난 채굴 네트워크를 운영/관리하고 있는 채굴자들을 더욱 신뢰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비트코인은 생성된 지 아직 10년이 되지 않았고, 아직까지 네트워크, 시스템 상의 다양한 실험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만약, 재산을 보유하고 있다면 이를 보호하는 데 활용되는 네트워크를 다양화 하는 것도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대게 많은 사람들은 “법”만을 준수한다면,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모든 것이 순조롭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법이란 정부의 지속적인 성장과 권력 확보를 위해 다르게 성문화 되곤 합니다.

베네수엘라와 짐바브웨 정부 실패 사례는, 위기 시에 비트코인을 통해 국가 재정이 회복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러한 특정 경제 체제의 치명적인 결함을 극복하는 데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시간이 경과하고, 기존 체제의 문제점을 깨달아야만 이를 반대하고 구체적인 조치 계획을 세웁니다. 하지만, 이를 깨달았을 시점에는 이미 모든 것이 늦었을 수도 있습니다.